2차 스탯 - 농구 :: 테크니션
반응형

농구에서 포인트와 리바운드는 중요한 통계이지만 선수의 전반적인 성과에 대한 부분적인 관점만 제공합니다. 

많은 점수를 얻은 플레이어가 그렇게 하기 위해 많은 수의 슛을 하는 경우 반드시 효율적인 득점자는 아닐 수 있습니다.(버럭신ㅜㅜ)

마찬가지로 많은 리바운드를 얻은 선수가 해당 리바운드를 점수로 전환하거나

상대 팀의 득점을 막을 수 없다면 반드시 팀 승리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2차 통계는 설명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이러한 유형의 요인에 대해 플레이어의 효율성, 효율성 및 팀의 성공에 대한 전반적인 기여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코치, 스카우트, 분석가는 단순히 득점과 리바운드 이상을 살펴봄으로써 선수의 강점과 약점을 보다 완벽하게 파악하여

게임 전략, 선수 개발 및 인력 이동에 대해 더 많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1. 플레이어 효율성 등급(PER)은 게임 또는 전체 기간 동안 플레이어의 전반적인 성과를 측정하려는 통계입니다. 포인트, 리바운드, 어시스트, 스틸, 블록 및 턴오버를 포함한 다양한 통계 범주를 고려하여 시즌을 구성합니다.

PER 계산 공식은 다소 복잡하지만 본질적으로 척도로 요약됩니다. 사용률(예: 선수가 코트에 있는 동안 사용하는 팀 소유권의 비율)도 고려하면서 분당 선수의 생산성을 평가합니다.

2. 실제 슈팅 비율(TS%): 이 통계는 선수의 슈팅 효율성을 다음과 같이 측정합니다. 필드 골 수, 자유투 수, 득점한 점수를 고려합니다. 선수의 총 득점을 총 필드 골 시도 및 자유투 시도로 나누어 계산합니다.

3. 공격 등급: 이 통계는 선수가 100개의 소유물을 획득할 때 획득한 점수를 측정합니다. 그들이 법정에 있다는 것입니다. 선수의 득점, 어시스트 및 슈팅 효율성을 고려합니다.

4. 수비 등급: 이 통계는 선수가 코트에 있는 100개의 소유물당 허용하는 점수를 측정합니다. . 선수가 자신의 위치를 ​​방어하고, 슛을 막고, 공을 가로채는 능력을 고려합니다.

5. 리바운드 비율: 이 통계는 선수가 리바운드한 놓친 슛의 비율을 측정합니다. 공격 리바운드와 수비 리바운드를 모두 고려합니다.

6. 어시스트 비율: 이 통계는 어시스트가 발생한 플레이어의 점유율을 측정합니다. 어시스트 수와 플레이어의 사용률을 모두 고려합니다.

특정 경기의 샘플을 확인해보자

 

  • 플레이어 효율성 등급(PER): 29.6
  • 실제 슈팅 비율(TS%): 68.4%
  • 공격력: 123.6
  • 수비력: 101.2
  • 리바운드율: 11.9%
  • 어시스트율: 43.2%

 

PER 29.6은 리그 평균인 15를 훨씬 상회하는 것으로 코트에서 가장 효과적인 선수 중 한 명임을 나타냅니다.

68.4%의 그의 TS%는 득점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고 있음을 시사하고,

그의 공격 등급 123.6은 득점 결과에 크게 기여했음을 시사합니다.

수비 측면에서, 그의 101.2점은  득점 기회를 제한할 수 있었음을 시사하고,

11.9%의 리바운드율은 그가 보드에도 기여할 수 있었음을 시사한다.

어시스트율 43.2% 그가 팀원들에게도 득점 기회를 만들 있었음을 시사합니다.

반응형

+ Recent posts